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습관

인천 맨발걷기 좋은곳 장소 어디

by 오전중에 2023. 10. 6.
반응형

인천은 물론 전국에서 맨발걷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맨발걷기를 하는 것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 체험해 보고 싶은데 인천 맨발걷기 좋은곳 없을까 찾고 계시다면 아래 인천 맨발걷기 장소를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맨발 걷기 하는 이유

신발을 신지 않고 맨발걷기를 하면 자유로운 느낌이 들어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발바닥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 받을 수 있으며, 근육과 관절이 튼튼해집니다. 주변에도 1년 이상 맨발걷기를 하는 분들이 계신데 건강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되었다고 합니다.

 

 

산이나 숲을 맨발로 걷는 것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운동화를 신지 않는 것으로 좀더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맨발걷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 맨발걷기 좋은곳

1. 봉재산 황토길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한 봉재산에는 맨발걷기 좋은 황톳길이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짧은 거리였으나 맨발걷기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465m로 거리가 늘었습니다.

황톳길, 흙길을 번갈아 가며 걸을 수 있으며, 어느 정도 익숙해진 분들은 완만한 산길을 맨발로 걷기도 합니다. 다만, 돌이나 나뭇가지가 많아서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전한 황토길, 흙길을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연수황톳길
선학동에 위치해 있는 인천 맨발걷기 명소 중 하나입니다. 승기천변을 따라 약 700m로 꽤 길게 조성되어 있으며, 흙이 부드러워서 초보자도 맨발로 걷기 편합니다.

3. 해돋이 공원 안 맨발걷기존
인천 송도 맨발걷기 좋은곳으로 송도 국제도시에 있는 해돋이 공원 안 맨발걷기존이 있습니다. 도심에서 여유를 즐기면서 맨발걷기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돋이 공원을 추천합니다. 달빛공원도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곳들은 연수구에서 만들어서 관리하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인천 맨발걷기 좋은곳이 많습니다.

 


청량산과 미추홀 공원, 인천대공원도 맨발걷기 장소로 좋습니다. 황토길 맨발걷기가 아닌 모래사장을 걸어보고 싶다면 모래가 부드럽고 넓은 을왕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평일에는 황토길을 걷고 주말에는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를 밟으면서 걸으면 절로 힐링이 됩니다.

부천에 사는 지인께서는 원미산 맨발걷기를 하신다고 합니다. 인천 곳곳에 맨발걷기 좋은 곳이 있으니 시간이 나면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황토길 맨발걷기 주의사항

맨발로 걷는 것은 자연의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심신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하면 부상을 입을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1. 초보자는 짧은 거리부터 시작하여, 점차 거리와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2. 발에 상처가 있거나 당뇨병을 앓고 있으면 맨발걷기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맨발걷기 후에는 발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4. 안전한 곳에서 바른 자세로 걷도록 합니다.

5. 걷기 전에 발가락을 움직여서 충분히 스트레칭을 합니다.

소개해드린 맨발걷기 명소 외에도 전국적으로 좋은곳이 많다고 하니 주말에 가족과 함께 맨발걷기 여행을 떠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