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과일씨 체리씨 쓰레기 버리는법

by 오전중에 2023. 8. 10.
반응형

과일은 맛있지만 씨앗이나 껍질을 버리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과일씨 종류에 따라 일반 쓰레기가 될 수도 음식물 쓰레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체리씨 쓰레기로 버릴 때 일반인지 음식물인지 헷갈린다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체리는 맛이 달고 상큼하며 비타민과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리의 효능

면역력 향상 : 각종 비타민이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염증 감소 : 체내 염증이 쌓이면 관절염, 심장병, 암 등의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는데, 체리에 든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이 염증을 줄여줍니다.

심장 건강 : 체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춰줍니다. 또한 항산화 영양성분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심혈관 질환도 예방해 줍니다.

피부 미용 :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화장품을 바르는 것만큼 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리에 든 비타민, 항산화 성분들이 피부 세포를 재생하고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리는 좋은 효능이 많기 때문에 제철에 즐겨 먹으면 좋습니다. 보통 6월부터 제철이며 7월, 8월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체리씨 먹지 않기

체리를 먹을 때는 알맹이만 먹고 씨는 뱉어야 합니다. 독성이 있기 때문에 먹지 않고 뱉어야 합니다. 딱딱해서 씹지는 못하는데 어쩌다 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두 개 삼켰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체리씨 쓰레기

먹지 않고 뱉은 체리씨는 어떻게 버려야 하는 걸까요. 과일씨 쓰레기 분리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종류에 따라 음식물 또는 일반 쓰레기로 구분되기 때문입니다.

 


과일씨 일반 쓰레기 : 단단하고 크기가 큰 씨가 들어 있다면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복숭아 씨, 감씨, 살구씨, 체리씨, 아보카도 씨 등은 일반 쓰레기입니다. 분쇄하기 힘들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과일씨 음식물 쓰레기 : 작고 분쇄가 가능한 씨앗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도씨, 사과씨, 수박씨 등은 음식물로 버릴 수 있습니다.
 
체리씨 쓰레기로 버리지 않고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씨앗을 모아서 베개나 찜질팩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체리시를 모아서 찜질팩으로 사용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허리, 무릎, 어깨, 배 등 통증 있는 부위에 15~20분 정도 찜질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