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추어탕 영양성분 단백질 함량은

by 오전중에 2023. 10. 31.
반응형

추어탕은 가을을 대표하는 보양식중 하나로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어릴 적에는 추어탕 영양성분이나 맛에 대해 잘 몰라서 자주 먹지 않았지만, 지금은 없어서 못 먹을 정도입니다. 추어탕 단백질 함량도 높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이니 제철을 놓치지 않고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추어탕은 민물고기인 미꾸라지를 이용해서 끓인 음식으로 맛은 물론 추어탕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몸이 허해진 것 같을 때 추어탕을 먹으면 먹으면 기력이 보충되는 느낌이 듭니다.

 

 

 

추어탕 영양성분은 주재료인 미꾸라지의 영양성분에서 비롯됩니다. 미꾸라지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식재료로 추어탕을 먹으면 미꾸라지에 포함된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함께 넣고 끓이는 시래기의 영양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추어탕에 포함된 영양성분

추어탕 단백질 함량 : 미꾸라지에는 100g당 2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닭고기와 비슷한 수준이며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신체 성장과 발달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새로운 세포와 조직을 만들며, 손상된 세포와 조직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호르몬과 효소를 생성하는데 사용되며, 항체 생성에 사용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영양성분입니다.

 


비타민 함유 : 추어탕에는 비타민 A, C, E, B 등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시력 유지, 에너지 생성, 피부 건강, 신경계 기능 유지,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네랄 함유 : 칼슘, 철, 인, 아연, 셀레늄 등의 미네랄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인은 에너지 생성에, 철은 빈혈 예방에, 아연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추어탕 한그릇만 먹어도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보양식으로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이 좋아서 다이어트하면서도 먹을 수 있는 추어탕이지만 칼로리가 걱정된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추어탕 칼로리 얼마

450~490g에 약 235~ 290칼로리 정도 합니다. 어떻게 조리했는지에 따라서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으며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는 않습니다.

치킨 한마리의 경우 2,000 칼로리 정도, 햄버거 하나에 500칼로리 정도 하기 때문에 추어탕 칼로리는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밥을 말아서 든든하게 먹어도 600칼로리가 되지 않습니다. 칼로리를 낮추고 싶다면 밥을 반공기만 드시면 됩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의 하루 권장 칼로리가 1200~1500 정도라서 추어탕 1인분 칼로리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밥을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고, 국물도 적당히 먹고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는 몸보신 음식을 챙겨주는 것이 좋으며, 추어탕은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몸보신 음식으로 좋습니다. 잘 챙겨드시고 건강한 가을,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